News & Information
명인소식 -
산업재산권제도 안내 -
관련사이트 -
공지사항 -
 
혁신형 中企 기술금융지원사업 안내
2006-10-30 mipatent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금융 지원사업’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평가기관의 기술평가를 통해 우수기술기업을 선별하여 금융기관이 특허담보 또는 신용으로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중 혁신형 기업으로 분류된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NEP(신제품)인증기업, 특허권 보유기업, 연구개발기업, 정부지원 R&D성공기업중 하나 이상만 해당되면 되고 신청기간은 올 연말까지 수시접수 한다.

신청절차는 해당기업이 기술금융 온라인시스템(www.tf.or.kr)에 제출서류와 함께 사업신청을 하면 국민·기업·신한·우리은행 4개 금융기관의 예비심사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지정한 기술평가기관(기술보증기금,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기술거래소 등 6개)이 기술평가를 실시하고 기술평가결과와 금융기관의 자체 여신심사를 토대로 특허담보 또는 신용대출을 지원해준다.

특히 기존 여신심사와 다른 점은 예비심사시 신청기업의 재무건전성 및 여신 가능성에 대한 최소한의 요건만을 심사하고 기술평가결과를 반영하는 여지와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때 정부에서는 기술평가비용의 50%(2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해주며 기업은 금융기관을 최대 2개까지 복수 선택이 가능하며 은행별 대출한도 및 이자, 기간이 다르다. 국민은행의 경우 운전자금은 소요자금의 100%이내(시설자금 90%이내), 기업은행은 운전자금 최대 10억원, 시설은 최대 30억원, 신한과 우리은행은 최대 50억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금융 온라인 포털시스템(www.tf.or.kr)을 참조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기술거래소 기술금융지원센터(02-6009-4363) 또는 한국발명진흥회 특허기술금융상담센터(02-3459-289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